본문 바로가기
Review

[도서]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8

by 호호호호히히히히 2018. 2. 6.
728x90
반응형

[도서] IT트랜드 스페셜 리포트

김석기, 김승열, 정도희 지음

한빛미디어 출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7가지 IT기술의 비즈니스 충격에 대비하라"


2018년 주목해야할 만한 7가지 기술

(인공지능, 블록체인, AR,VR,MR, 챗봇, 사물인터넷, 스마트자동차,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에 대하여 정리한 책.


사실 트렌드 기술서는 좀처럼 사서 보지 않는 편이다.
특히나 변화가 빠른 IT기술서는 특히 더 사서 보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은 읽을만 하다.

서점에서 봤다면 표지나 목차만 보고 사지 않았을 것 같지만, 이런 기회를 얻은것이 운이 좋았다.


나는 책을 사기 전에 표지가 맘에 들거나, 지은이의 말을 보고, 어떤관점에서 썼는지 생각하여 사는 편인데,
이 책은 후자. 
"트렌드는 단지 내년 트렌드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지난 몇 년간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핵심이며 이 책이 그런 트렌드의 흐름을 찾게 도와줄 길잡이가 되었으면 한다"
는 김석기 지은이의 소개와
"일시적 유행이란 스쳐지나가는 단발적인 현상이지만 트렌드는 소비자들의 생각이나 환경의 변화를 말한다"
는 김승열 지은이의 소개가 참 맘에 들었다.
"메가트렌드"
라는 정도희 지은이의 소개에 있는 단어 자체도 너무 맘에 들었다.  메가트렌드!!!!!!!

목차는 크게 7가지로 나뉜다

1. 인공지능시대
2. 블록체인, 핀테크를 넘어서
3. AR, VR, MR,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비즈니스
4. 챗봇, 웹과 앱을 넘어서
5. 사물인터넷, 기업용 시장을 열다
6. 스마트 자동차, 오토와 카의 미래
7.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차세대 플랫폼 전쟁


사업기획자나,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경영자, IT업계 종사자, IT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유용하다고 되어있는데
책 내용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으며 조금이라도 IT에 관심이 있다면 술술 읽을만하다.


아래와 같이 중간중간 예시나 그림으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이해가 쉽고 가독성이 좋다.
<GAN을 이용하여 스케치를 완성품으로 변환한 예>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협력 관계도>

예시와 함께 전반적인 설명이 있있고
비즈니스 가치를 다루는 비즈니스 리포트와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해당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업체, 실전사례등을 다룬 테크리포트로 나뉘어져 있어서 꽤나 흥미롭게 읽었고

한국적 시각에서 한국에 적용할 수 있을만한 사례들을 선택한 점도 좋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개발자의 입장에서 기회가 된다면 인공지능이나 챗봇쪽을 좀 더 상세하게 공부해 보고 싶다.


2018.02.19 현재

한빛미디어 (IT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정가 14,000원, 판매가 12,600원

Yes24 (IT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정가 14,000원, 판매가 12,600원








반응형

댓글